생활_자동차

성산대교 아이오닉5 사고 장면

terraview-001 2025. 2. 23. 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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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느날인가  성산대교 북단  성산로  를 통과 할 때   아무리 주말 이지만

말도 안될 정도로 정체가 심했었습니다.  

무슨 일이지 하고  정체구간을 지나고  자유로로 진입 할 때 

앞쪽 상황을 보니  아이오닉5가  저런 장면으로 사고가 나 있었습니다.

 

 

더 가까이 다가 갔을 때 입니다.

저는 이 장면을 본 직후 우측으로 빠져  자유로 진입 하고 파주를 갔습니다.

자유로 진입 하자,  정체는 없어 졌었습니다.

 

 

사고 장면을 보고  이런 저런 상상을 해 봤습니다.

 

아이오닉5 가 급발진 이었다면 ??   다행이다  

//  여러대 충동 하고  계속 돌진 하다 사고 났다면  운전자 사망 할 수 도 있었겠네 ??

 

운전 실수로 추돌 했다면..  

 아이오닉5  전기차의  힘이 대단 하구나.. 

// 추돌 한 상태에서도  멈추지 않고  더 돌진 해서  앞차를 들어 올릴 수도 있구나 !!!

 

사고 장면 주변에  추가로 충돌한 다른 차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현대 아이오닉5 또는 전기차 보이면  앞쪽에서  주행 하지 말아야 겠다는

생각 또 생각 하게 되었습니다.

 

고속도로에서는 화물차 옆과 앞쪽에서 절대 주행 하지 않습니다.

화물차는 90km/h 정도 까지만 주행 하므로  가능 하면 

빨리 추월해서 멀리 달아나서 거리를 두고 주행 하고 갑니다.

 

아주 오래전에 밤에  경부고속도로 야간 주행 중   내 바로 뒤에서 

화물차 버스 사고 장면을  후사경으로 봤던 적이 있었습니다.

한순간만  그 사이를 빨리 지나 오지 않았다면  그 사고에 속해 

있었을 수도 있었습니다.

   후사경에  쾅.. 우당탕 하는 장면이 보인 후  내차 뒤로  모든 차가

멈춰서  경부고속도로 서울 방향  전 혼자만 서울로 주행 했던 

아주 오래전 일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화물차 옆 과 앞 에서 절대 주행 하지 않는 운전을 합니다.

 

아직 전기차의 안전성은 완전하다고 보이지 않습니다.

점점 우리가 달리는 도로에  전기자동차가 많아 지고 있는데

급발진 또는 운전실수로 급가속 등의  전기차에 의한

사고 발생도 안심 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전기차는 마력과 토크가  내연기관 엔진 자동차 보다 높기 때문에

급발진 또는 급가속 시에  충돌사고 발생 시  양쪽 운전자의 

안전이 아주 더 위험하다는 생각 입니다.

 

내차에 이상신호가 잠간이라도 보이면 전기자동차는 빠른 정비센터
방문해서 사고 예방을 위한 점검을 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신호 잠간 나타났다 사라지면  운행이 문제 없다고 계속 
주행 하다가 나중에 이상신호의 누적이  예상못한 시기에
큰 사고로 이어 질 수 있습니다.

 

 

▩   자동차의 이상신호가 나타나면 빠르게  점검과 정비를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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